본문으로 바로가기

구글 영어 번역기

category IT/인터넷 2019.01.07 23:59


구글 영어 번역기


해외의 뉴스 기사를 읽거나 해외직구 등을 할때 모르는 문장이 있으면 구글 영어 번역기를 이용하는 편이다. 본 글은 '구글 영어 번역기' 사용법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Google translate는 이전보다 많이 개선이 되었다고 한다. 예전에 번역기라 하면 정말 알아듣기 어려울 정도였지만, 이제는 사용자들이 남겨준 번역정보 등이 데이터베이스가 저장되어 그와 유사한 문장이나 단어들을 문장구조에 따라 최대한 자연스럽게 번 역을 해준다.



구글 영어 번역기 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Google 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한다.



Google 에서 구글 번역기 라고 검색을 하면 '전체' 항목에서 위 사진과 같이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나온다. 여기에 영어 항목에 텍스트를 입력 후, 엔터를 치면 바로 결과가 나오는 식이다. 이렇게 약식으로 사용을 해도 좋고, Google 번역 사이트에 접속해서 사용하는 것이 여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사이트에 접속후에는 이렇게 '문서'를 추가할 수도 있고, 텍스트 및 언어 감지 기능도 사용이 가능하다. 구글 영어 번역기 최대 글자수는? 5000자 미만의 장문도 번 역 할 수가 있다. 사용법은? 텍스트 입력란에 영문으로 된 문자를 입력 후 -> 를 마우스로 클릭하거나, 그냥 입력을 마치면 알아서 오른쪽 화면에 결과가 나온다.



BBC 뉴스 기사를 복붙 해봤더니 위와 같이 번 역을 한다. 사람이 직역, 해석하는것과 다르게 그냥 있는 그대로 짜깁기로 번 역을 한다. 아예 못 맞추거나 하지는않고 그냥 어떤 내용인지 대략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을것 같다.



구글 영어 번역기 - 언어 감지 항목 옆에 영어를 클릭하면? 세계 여러 나라의 언어를 선택할 수가 있다. 항상 사용할때는 왼쪽이 번 역 하고자 하는 언어, 오른쪽에는 결과로 나타내고 싶은 사용언어 이다. 



키보드를 입력할 수 없는 경우에는? 키보드 자판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렇게 English 문자로만 된 키보드를 사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왼쪽 텍스트를 입력하는 항목 아래에 보면 네모난 상자 아이콘이 보이는데 듣기 버튼을 클릭하면? 영 문으로된 문장을 컴퓨터 여성 음성으로 읽어주기도 한다. 어학 공부를 할때 아주 유용한 기능일 것 같다.



구글 영어 번역기 는 위와 같이 Google 계정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는? 기록 기능을 이용해 과거에 어떤 내용을 번  역 했었는지 확인도 가능하다. 그리고 본인이 직접 커뮤니티에 참여해 단어들을 번 역 할 수가 있다. 



기록에 들어가면? 이렇게 과거에 번 역 했었던 자료들이 그대로 저장이 되어 있어 확인할때 유용할 것 같다. 만약 삭제를 원하면 '기록 지우기'를 클릭하면 기록 에 내용이 모두 사라진다.


영어 책에서 나오는 한 문장을 번역해봤다. 위와 같이 문장은 다음과 같다.


sorry to interrupt your meal but I'd like a word with you in private. can I get back to you later?

- 미안하지만 식사를 방해해서 나 혼자서 당신과 한 마디하고 싶습니다. 나중에 다시 볼 수 있을까요? 

라는 결과가 나온다 사람이 번 . 역 했을때 결과는 아래와 같다.

"식사를 방해해서 미안하지만, 사적으로 상담하고 싶은 것이 있어." "나중에 내가 다시 연락을 해도 될까?" 이다. 문장을 100%는 아니지만 쉬운 문장의 경우는 제법 잘 번 역을 해준다. 지금까지 '구글 영어 번역기' 에 대해 알아봤다.

'IT >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식 하객 알바 알아보기  (0) 2019.01.10
온디스크 30일 무제한 정말?  (0) 2019.01.08
구글 영어 번역기  (0) 2019.01.07
2019 국공립 어린이집 호봉 얼마나 될까?  (0) 2019.01.04
부산 지하철 막차시간  (0) 2019.01.03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