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청와대 관람 신청하는 방법

category IT/인터넷 2018.11.03 23:59


청와대 관람 신청하는 방법


한 국가의 수장이라 할 수 있는 대통령 집무실을 관람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한다. 미국의 백악관 처럼 대한민국도 대통령의 집무실을 관람할 수 있다. 본글은 '청와대 관람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신청 인원이 많아서 관람을 원하는 이는 단체관람인지, 개인관람인지 선택 후 두달 전에 미리 신청을 해놓는것이 좋겠다. 


청와대 관람 신청하는 방법 으로는? 아래 사진과 같이 

네이버에서 '청와대'를 검색한다.


네이버에서 '청와대'를 검색했다면? 첫번째 나오는 공식 포털사이트에 접속을 해야한다. 이곳은 국민청원 및 제안도 가능하고, 정책자료 등을 볼 수가 있다. 


청와대 관람 신청하는 방법 으로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했다면? 오른쪽 상단에 보면 '청와대 관람 신청' 항목이 있다. 마우스로 클릭해 접속한다.


청와대 관람은? 매일 되는것이 아니라 

매주 화요일 부터 금요일까지, 둘째·넷째 주 토요일 그리고 공휴일에는 관 람이 어렵다고 한다.

- 최대신청인원은?

개인관람은 최대 10명 이하, 단체관람은 11명 부터 200명 이하 인원으로 신 청이 가능하다.

8세 미만의 어린이는 9명 이하로만 신 청이 가능하다.

토요일은 10명 이하의 개인관람에 한한다. 단체관람은 불가능


- 관람 시간은?

오전 10, 11시, 오후 2시, 3시 만 가능하다.

소요시간으로는? 1시간 30분 정도 (인원점검 30분, 출입조치·관 람시간 60분)이다.

관 람 안내소의 입장시간 및 관 람 소요시간은 당일 신청 인원과 청와대 내부사정에 따라 지연·변경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한다.


- 신청·수정기간은?

180일전 부터 최소 20일 전까지 신 청할 수가 있다.


부득이하게 관 람을 할 수 없게되었을때에 신 청 정보를 수정 할 수가 있는데~ 내국인은 관 람일 전 주 화요일까지 수정이 가능하고, 내·외국인 동반 신 청시에는? 관 람일 기준, 2주전 일요일까지 수정이 가능하다고 한다.


이용방법으로 -신 청 서 작성을 해야한다.

[관 람신 청] 항목을 클릭 후 

위와 같이 청와대 관 람은 한 달에 한 번만 가능하며, 최소 1명부터 최대 20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고 ㅌ요일은 개인관람만 신청이 가능하다. 달력에서 '신청가능'이 나온 날을 마우스로 클릭을 한다.


청와대 관 람 신청하는 방법 으로 위 사진에서는 2018년 11월 27일을 클릭했더니 관람시간을 오전 10시, 11시, 오후2시, 오후3시 중에 선택을 할 수가 있는데~ 비어있는 공란은 오전 10시만 있어서 위와 같이 인원에는 개인이면 개인, 단체면 단체를 클릭 후 명수를 적으면 된다.


그리고 아래에는 신청자 정보 입력을 해야한다. 이름은 휴대폰 인증을 마쳐야 하고, 이메일 주소,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에 모두 정보를 입력한 뒤에 아래에 위 조건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십니까?에 [동의함]을 클릭 후 다음 단계로 를 클릭하면 된다.


방금전에 신 청한 내용을 확인하려면? 관람신청 확인/수정 항목에 들어간 다음 '이름' 휴대폰 인증을 클릭 후 인증을 마친 후에 휴대폰번호 그리고 신 청시에 입력한 비밀번호를 적은 다음 '확인'을 누르면 된다. 청와대 관람은 내국인들의 경우는 아이와 함께 견학용도로 많이 방문을 하고, 주로 외국인들이 견학을 온다고 한다. 지금까지 '청와대 관람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봤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