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유튜브 댓글 게시자 안보이게 하는법

category IT/유튜브 2018.10.02 23:16


유튜브 댓글 게시자 안보이게 하는법


YouTube에서 어떤 동영상을 시청할때 다른 사람을 비방하는 내용의 댓글, 악성 댓글을 흔히 볼 수 있다. 내용은 사이시옷 욕부터 시작해서 성적인 모욕 등에 그치지 않고, 초성으로만 적어놓는 경우도 있다. 본 글은 '유튜브 댓글 게시자 안보이게 하는법' 에 대해 배워볼까 한다. YouTube 크리에이터 분이라면? 욕설, 인신공격 등 언어폭력 관련해서 댓글이 달린다면? 다른 사용자들 화면에 보이지 않게 "댓글 게시자 안보이게" 하는 기능이 있다. 설정 방법은 어렵지 않다. 아래에서 알아보겠다.


유튜브 댓글 게시자 안보이게 하는법 을 알아보기 전에

아래에 사진을 보면 댓글 수위를 확인할 수가 있다.

YouTube에 업로드된 아티스트의 댄스 영상의 댓글 화면이다.

성적인 말들이 아무렇지 않게 적어놨는데, 욕설도 있고 아무튼 눈으로 보기가 불편하다.


타인을 비방하는 댓글도 보인다.

자기네들이 알 수 있는 비속어 등을 섞어서 적은 것들도 있고.

이런 불편한 댓글이 달리기 시작하면? 끝이 없이 달린다고 한다.


스팸 차단, 휴지통 모양 아이콘을 눌러 댓 글을 삭제도 가능하지만

이렇게 한다고 해서 댓 글이 안달리는 것이 아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또 다른 사용자가 비슷한 유사한 내용의 댓 글을 단다.

이는 문제가 심화될수록 어떤 논쟁거리가 될 수도 있고, 유튜브 크리에이터 들에게도 결국 좋지 않은 일이 생길 수가 있다.

계정 정지 말이다.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에도 선정적인 이미지 사용, 메타태그, 광고 중복적으로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하면 계정 정지가 될 수 있다고 도움말 페이지에 보면 나와있다.

 

유튜브 댓글 게시자 안보이게 하는법 으로는?

위와 같이 문제가된 동영상 썸네일 이미지 우측에 보면 '수정'란이 있다.

수정을 클릭해서 들어간다.

이어서 '고급 설정' 에 보면

댓 글 란에 보면 '댓 글을 허용합니다.'가 있는데 이 부분을 체크해제 하면 된다.


체크된 상태에서도 아래와 같이 추가 표시되는 것을 크리에이터가 임의로 설정을 할수도 있다.

전체, 부적절할 수 있는 댓  글을 제외한 모든 댓 글, 승인된 댓   글

총 세가지 선택 옵션이 있다.


전체를 선택하면? 모든 댓 글이 다른사람의 화면에 공개가 된다. 두번째 '부적절할 수 있는  글을 제외한 모든 댓 글'을 체크하면 욕설이나 19금 멘트 등을 적으면 알아서 필터링되어 걸러진다. 마지막 세번째 승인된 댓 글을 선택하게 되면? 유튜브 채널내에서 동영상에 댓 글이 달릴시 하나하나 크리에이터가 검토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다. 


YouTube 크리에이터가 시간이 많다면 이 기능을 선택해도 좋지만, 크리에이터들은 대부분이 영상만들고 업로드하고 이것저것 하다보면 바쁘기 때문에 세번째 승인된 댓  글은 꽤 번거로움이 있다.

선택 옵션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 후 우측아래 하단에 저장을 눌러야 반영이 된다.

위 사진과 같이

댓글을 허용합니다. 체크란에 체크해제가 된다면?

누구도 해당 영상을 시청하면서 댓 글을 남길 수가 없게 된다.

아래 변경사항 저장을 꼭 눌러야 한다.

유튜브 댓글 게시자 안보이게 하는법 으로

이렇게 하면 위와 같이 크리에이터 화면에서 '커뮤니티' - '댓 글'에 들어가면

해당 영상에 표시할 댓 글이 없습니다. 라고 나온다.


이번에 새로생긴 기능으로

유튜브 스튜디오 베타 화면에 들어가서 하는 방법으로는?

원하는 영상을 클릭 후 '세부정보'에 들어가서 '고급'을 클릭 후 '댓 글 및 평가'에서 모든 댓  글 허용에 체크해제를 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위와 같이

화면이 나오면서 스팸글, 악성 댓. 글을 달 수 없게 된다.


지금까지 '유튜브 댓글 게시자 안보이게 하는법'에 대해 배워봤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